원지

✔️checklist 💒베뉴 : CN 계산점 베르테홀 🙋🏻♀️플래너 : 📷웨딩 스냅 : 비엔토 스튜디오 👰🏼♀️본식 드레스 : 🤵🏻예복 : 💇🏼♀️본식 헤메 : 💍웨딩밴드 : 💐부케 : 👩🏻혼주메이크업 : 🧵혼주한복 : 📸본식 스냅 : 📹본식 DVD : (웨딩홀연계) 📱본식 서브 / 아이폰 스냅 : ✈️신혼여행 : 두번째 포스팅은 바로바로 내가 계약한 Cn웨딩홀!! 웨딩홀 투어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홀을 다 가볼 순 없으니 나름대로 엄격함 기준을 정해놓고 거의 모든 인천 웨딩홀을 싹 다 찾아봄 일단은 예산을 초과하면 안되는 건 물론이고, 축하해주시러 오는 하객들 입장에서 불편하지 않은 동선이 제일 중요했음!! 주차가 불편하지 않고 넉넉한지, 식사는 다시는 오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맛이 있는지, 홀이 너무 어둡지만은 않은지까지 하나하나 따져보지 않을 수가 없었음! 사실 결혼식은 하루지만, 내가 하객입장으로 웨딩홀을 가게되면 이동부터 식사, 대기 시간까지 생각보다 오래 머무르게 돼서 ‘나 만족’도 중요하지만 ‘하객 만족’ 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음ㅎㅎ 솔직히 웨딩홀 들어가기 전부터 주차때문에 진빼고, 근데 또 뷔페까지 맛 없으면 그 결혼식은 별로 예쁜 기억으로 좋게 마무리했다는 느낌이 안 드는 것 같음ㅋㅎ 그래서 밥이 맛있다는 말이 많은 CN웨딩홀을 1번으로 선택하게 됨! 여기 cn웨딩홀에 있는 베뉴중에 베르테홀이 내 마음 속 1순위 베뉴였는데 예산 초과일까봐 걱정가득품고 도착. 일단 첫 기분을 좌지우지하는 주차부분은 완죠니 합격이심. 800대? 주차 가능하다구 하셨던 것 같움!! 뒤쪽에 주차타워가 크으게 있어서 주차 걱정 제로. 그레이스파티를 여기서 먼저 상담받고 두번째로 간 거 지만 암튼 여기가 훠얼씬 깔끔하구 튼튼해보임 키키 (깨끗한 거 아이 러빗⭐️⭐️⭐️⭐️⭐️) 헤이… 익스큐즈믜… 아임 테이킹 어 비디오.. 일단 들어오자마자 첫 느낌은 엄청 넓고 깨끗하고 쾌적 그 자체. 아무래두 평일이라 사람이 없어서 그런 거 일 수도 있지만 사람이 많아도 복잡하지 않을 정도로 엄청 넓었음!! 그리고 로비에 카페가 있어서 하객분들 마실 거 사드시면서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이랑 수다도 떨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뮤너무 좋을것 같음! 주차장을 통해서 들어오면 바로 왼쪽에 엘리베이터가 있었고 그 맞은편으로도 엘리베이터가 두대 또 있었음 (총 3대!) 그리고 오른쪽에는 ATM기가 두대있어서 은행찾으러 멀리 안 가도 너무 좋을 것 같고 그 옆으로는 주차등록기(?) 3대 있어서 동선두 옴청 편할 것 같움! 기기에 써있듯이 주차는 2시간까지 무료고 추가 30분당 천원! 저렴하니 너무 좋지 모~~ 근데 2시간을 넘을 일은 거의 없으니께!! Atm기랑 주차등록기기(?) 옆에 카페 옆으로 드레스샵이 있음! 그래서 여기서 홀패키지하면 굳이 번거롭게 서울 안 가도 되지롱~~ 물론 서울이 이제 웨딩메이크업을 많이 하니까 잘하시고 유명하신분들 많지만 인천에서 메이크업 하시는 분들도 잘하시는 분들 많다구우!! 앞쪽에 나와있던 신상 드레스들과 신랑용 예복! 여기서 빌리면 입고 바로 반납가넝하서 편하긴 하겠다아 뒤쪽 안쪽으로 드레스도 꽤 있었던 것 같음 드레스샵 옆에는 메이크업실이 있어서 동선 걍 좋아버리기! 혼주헤메도 신청하면 여기서 받는다구 하셨움! 드레스랑 메이크업실 맞은편에 이렇게 생긴 구조물(?)이 있었는데 내가 본 베르테홀이랑 뭔가 분위기가 비슷했음 여기가 이제 걸어오는 뚜벅이분들이 들어오실 문! Cn계산점은 계산역이 코앞이라 차 없어도 접근성이 너무 좋아서 뚜벅이분들도 오기 편하실 것 같음! (뚜벅이 친구들아 어때? 나의 결혼식 와줄거지?) 이게 아까 말한 주차타워! 여기에만 800대였네 이정도면 그냥 여기서 가수 불러서 콘서트해도 주차 감당 가능한 수준이심 ㅇㅇ 자 여기가 드뎌 상담실ㅋ𐌅𐨛ヲ𐌅 지금까진 그냥 혼자 구경다닌거임 키킼 (네 아직 상담 시작도 안하셨어요) 상담실 들어가면 프린트(?)로 길일이랑 가성비데이가 있는데 가성비데이 노리면 다른 날보다 저렴하게 가능하니까 노려보셔유~~ 근데 저것도 날짜별로 가격 다 다른 것 같음 5월로 하고싶었는데에ㅔ 저렴한 날로 구냥… 난 차라리 여행에 돈을 더 쓰겟따아! 저중에 우리가 예약한 날 있음 키킼 맞춰볼사람~? 차 (매실) 한 잔 하면서 그 뭐지 이름이랑 예식일정, 중요하게 보는 거, 이런 거 적는 걸 뭐라 그러더라 암튼 그거 적고 상담실장님? 오셔서 홀 보러 감! 난 처음부터 베르테홀을 생각하고 오긴 했지만 검색해보니 미엘르홀도 크고 예쁘다고 들어서 일단 구경은 해보고 싶다고 말씀드리고 첫번째로 바로 5층으루 감! 여기가 미엘르홀! 미엘르홀은 신부대기실이 저기 옆에 계단 올라가면 있음! 계단을 올라가면 이렇게 예쁜 장식? 들이 있고 신부대기실는 이렇게! 엄청 넓고 깨끗하고 예뿜ㅜㅜ 여긴 위딩홀이 뭔가 전체적으로 뭔가 그린 + 화이트가 주인 것 같긴한데 그래서 좋음ㅎㄹ 깔끔하구 세련되구 예쀼자너~ 여기서 홀에서 바로 로비 보임 미엘르홀은 신부대기실에서 이런 통로를 지나가서 등장을 하게 된다구 함! 짜잔~~ 미엘르홀은 이렇데 계단에서 내려가서 등장하게됨! 이건 계단 위에서 본 모습 잠깐 공사한다고 이렇게 되어있는데 테이블이 버진로드 옆으로 한줄씩 더 있다구 하셨음 어두운홀이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어둡지 않았고 진짜 너무 예뻐서 헐 여기 괜찮은데…? 생각하긴 했지만 평소에 높은 구두를 신지도 않는 내가 결혼식날 구두를 신고 계단을 내려올 자신이 없음…ㅋ𐌅𐨛ヲ𐌅 (평소에 운동화, 슬리퍼만 신는 사람 저에요) Previous image Next image 여기가 대망의 베르테홀 신부대기실! (첫번째 사진 왜 나 광각으로 찍음?) 홀이랑 다른 층이긴 하지만 그만큼 신부대기실이 어~~~엄청 넓어버리심ㅜㅜ 미엘르홀 신부대기실 크기의 두배정도? 키키 조카들아 어서오렴 맘껏 뛰어놀아~ 넓은와중에도 진짜 너무 예뻐 기절쌈바리 내가 또 핑크 좋아하는 건 어떻게 아시고 취향저격해버리심요?ㅠㅜㅜ 저거 생화도 섞여있다고 했던 것 같은뎅 베르테홀은 층이다른만큼 저거 엘베타고 내려가서 등장한다구함! (난 계단보단 엘베파긴해~ㅎ) Previous image Next image 베르테홀 신부대기실이 있는 층에 내리면 왼쪽으로가야 신부대기실이고 오른쪽으로가면 락커랑 폐백실, 한복대여점이 있음! 그래서 다른 홀 신부나 혼주? 분들도 이 층에 많이 오실 것 같긴하지만~~ 엄마들 만약에 여기서 한복대여하면 한복 반납하는 거 안 번거롭고 너무 좋을듯 희희 대망의 베르테홀. 여러부우운 이거보세요~~ 진짜 화이트랑 그린의 조합의 깔꼼한 인테리어ㅠㅠ 천장에 샹들리에도 너무 예쁘잖아ㅠㅠ 여기 인테리어(?) 홀 도면(?) 만든사람 진짜 감다살 내가 보기엔 여기가 신부 1순위 베뉴임 *이날 무슨 행사가 있어서 잠깐 의자 배치를 바꾼 상황 단상에서 서서 본 하객(?)뷰 영롱하다 영롱해~~ 이게 신랑입장할 때의 조명! 신랑들이 거의 3초만에 버진로드 다 걷는다는데 조명이 움직이는 거에 따라서 걸어오면 속도 안 빠르게 걸을 수 있지 않을까? 대망의 신부입장! 나는 신부입장 할 때 직원들이 열어주는 거 싫었는데 여기는 문 열릴 때 일단 직원분들이 열어주는 게 아니라서 나만 보일 것 같아 합격이시구요 문 열리면 뒤에 보이는 꽃들 너무 예쁘시구요 입장하는 속도에따라 샹들리에 켜지는 거 너무 예쁘시구요 그냥 예쁜 거 혼자 다 하세요 그냥 내가 밝은홀 하고싶었던 이유중 하나는 전에 다른분 결혼식에 갔을 때 그 홀이 어두운홀이었는데 그때 조명때문에 얼굴에 속눈썹 그림자가 지는거임!! 물론 조명탓이였겠지만 내가 보기엔 그게 너무 아쉬워서 만약에 나중에 결혼한다면 나는 밝은 홀에서 해야지 싶었고 뭔가 어두우면 좀 캄다운? 되는 게 싫었음! 좋은 날인데 행복하게 모두가 축하해주고 즐거워하는 분위기속에서 하고싶었기때문에 밝은 홀로 픽! 단상 뒤에는 이러케 그리너리함이 버진로드와 홀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고대~로 연결? 되어있어서 그냥 예쁘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으세요 정리 : 베르테홀을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유행을 크게 타지 않을 것 같은 인테리어⭐️⭐️⭐️⭐️⭐️ 과하게 트렌디하거나 색이 강하면 몇 년 지나 사진을 볼 때 촌스러워 보일 수 있을 거란 걱정이 있는데 화이트와 그린 중심의 컬러감 덕분에 시간이 지나도 무난하고 깔끔할 것 같았움!! 결혼식 사진은 평생 남는 기록이다 보니 그날의 분위기가 사진 속에서도 잘 살아나는지가 중요한데 베르테홀은 조명과 공간감이 조화를 이루는 느낌이라 전문가분들이 찍어주신다면 사진도 예쁘게 나올 것 같다는 확신이 뽝..! (내가 찍은 건 별로라 실물이 백배 예쁨) 로비? 도 넓찍~~~ 하니 너무 좋아유~ CN웨딩홀이 좋은 이유중 하나가 모든 층이 단독홀이라는점!! 홀이 여러개면 다른 홀 하객들과 섞어서 매우매우 복잡한데 그럴 일 없으세요~~ 그래서 사실 미엘르홀로 할까 싶기도 했음 왜냐면 난 미엘르홀이 다른 홀이랑 같이 있는줄 알았는데 단독이고 넓고 홀도 생각보다 예쁘고 넓었음. 이게 이제 주차 도면인데 지금 너무 많이 말을 하긴 했지만 대충 주차자리 많다는 말~~ 지금 랜덤볼 뽑는 이벤트중이라규 하심!! (언제까지 하실진 모르신다고 함) 아니 근데 이거 진짜 웃긴게 랜덤볼 남친 한 번 나 한 번 뽑게 해주셨는데 같은 거 나옴ㅋㅋㅋ큐ㅠㅠ 그래서 한 번 더 뽑기했는데 또 같은 거 나와서 상담해주시는분이 뽑았을 때 또 같은 거 나오고 이런식으로 7번인가? 했는데 5번이 같은 거 나와서 그냥 그걸로 하기로 함ㅋㅋㅋㅎㅎ 이정도면 운명아니냐면서~~ 그걸로 해야만 한다면서~~ 5월로 생각하고 갔지만 2월이 가격이 너무 좋아서 2월로 계약하고 옴!! (견적은 공유 안 합니당!! 비댓 남겨두 알려드릴 수 옶어요 희희ღ) 사실 이게 첫 웨딩홀이라서 첫 상담에서 계약을 바로 할 생각이 없었음 한두 군데 더 보고 결정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서 뒤에 부평 그레이스파티 상담도 잡았던 거였는데 Cn웨딩홀 상담을 마치고 투어하면서 찍은 홀 사진들을 다시 한 번 보는데 이미 충분히 홀도 예쁘고 가격도 맘에들어서 뭔가 굳이 다른곳을 더 볼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음 예산, 위치, 홀 분위기, 식사, 주차까지 내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기준들이 크게 빠지는 부분 없이 맞아떨어졌고, 무엇보다 상담 과정에서 느껴지는 안정감(?)과 신뢰감이 컸음 억지로 계약을 유도하는 느낌이 아니라 차분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데 거의 약간 어디에 홀린 거 마냥 자연스럽게 부담없이 결정이됨! 그리고 30일이내에는 예약금 100프루 환불가능인데 부담 가질 필요 없자나? 그리고 홀투어 하는 내내 어딜가든 좋은향기가 진짜… 계속 킁킁거리먼서 다녔음ㅋ𐌅𐨛ヲ𐌅 CN웨딩홀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보였던 이야기가 바로 밥. 웨딩홀 투어를 하다 보면 홀이 예뻐도 식사 때문에 고민되는 곳들이 은근 많은데, (그래서 포기했던 홀도 몇군데 있었음) 여기는 스레드나 카페에서도 여기 홀, 뷔페 어떤가요? 하고 물어보면 “여기서 나중에 돌잔치도 하고싶을 정도로 여기는 밥 걱정 안 해도 된다”는 말이 유독 많았었음 아직 시식은 못 했지만, 상담 중에 식사 구성과 운영 방식에 대해 설명을 들으면서 왜 그런 후기가 많은지 조금은 이해가 됐음 하객 회전율에만 신경 쓰는 느낌이 아니라, 식사 시간 자체를 여유 있게 가져갈 수 있도록 동선과 홀 운영이 짜여져있고 팀? 마다 방을 배정해서 인사드릴때도 여기갔다가 저기갔다가 할 필요없어서 엄청 편할 것 같음 희희 아 그리고 혼주랑 신랑신부자리는 따로 있었음! 방은 아니었지만 뷔페 한편에 공간이 나눠져있는 정도? 결혼식 다녀온분들한테 물어보면 결혼식이 끝나고 나서 보통 신부가 뭘 입었는지보다 밥이 맛있었을 때 그 결혼식이 기억에 오래 남는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서 여기로 계약을 결정하는 데 뷔페는 큰 이유 중 하나였음!! 처음엔 우리의 기념일인 5월을 생각했지만, 2월 예식을 선택하면서 ‘우리가 왜 이 달을 선택했는지’ 이유가 분명해졌움ㅎㅎ 성수기보다 여유로운 분위기, 합리적인 비용,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가 원하는 홀을 좋은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컸음 조금 춥긴 하겠지만, 그만큼 실내는 더 아늑하고 사람들 기억에도 오래 남는 결혼식이 되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이만 포스팅은 끗..!! 아 맞다 그나저나 다들 본식스냅 어디서 하시나유… 생각하고 계시거나 계약하셨거나 베르테홀에서 예식하셨다거나 하신 분 추천좀 부탁드려유… 앨범까지 다 해서 100만원 안짝이었음 해유… #CN웨딩홀 #계산웨딩홀 #인천웨딩홀 #계산웨딩홀 #계산동웨딩홀 #인천웨딩홀 #인천웨딩홀추천 #인천결혼식 #계양구웨딩홀 #웨딩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