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상세

도토리토리

26.03.30
웨딩홀
글로리아 웨딩홀_광주

안녕하세요! 2027년 4월 결혼 예정인 예신입니다 오늘은 광주 '글로리아 웨딩홀' 방문 상담 및 당일 계약 후기 데려왔어요✨ 저는 우선 웨딩홀을 구경하기 전에 광주에 있는 웨딩홀들 사진과 후기를 보며 취향을 알아봤어요 아직은 결혼식을 가본 적이 많이 없어 사진과 분위기를 보며 조금 더 끌리는, 더 어울리는 것 같은 '밝은 홀'을 위주로 알아봤어요! 추가로 결혼식에 많은 돈을 쓰고 싶지 않아 최대한 가성비 위주로 생각했어요 밝은 홀이 있는 곳은 '제이아트, 라붐, 글로리아 등(JS도 8월에 리모델링 공사하면서 현재 분위기보다는 밝아진다더라구요)'이 있었고, 가성비인 곳은 '라붐, JS, 글로리아 등'이 있더라구요 처음 눈이 갔던 곳은 '라붐 리즈홀'이고, '글로리아 라비아홀'도 후기를 보다 보니 마음속 원픽으로 자리 잡았어요!! 꽃들이 낭낭한 느낌이 동화 속 결혼식 느낌이더라구요😆 원래 웨딩홀 상담은 제일 마음에 드는 곳을 나중에 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 상담 일자 조율이 안돼서 어쩌다 보니 제일 처음에 보게 됐어요😂 그렇지만 보고 나니 다른 홀들은 눈에 안 들어올 것 같아 예약 취소 엔딩이었어요 글로리아 웨딩홀 상담 예약 상담은 '웨딩북' 어플에서 예약하였고, 어플이 아닌 전화로 문의드려 상담 예약 날짜를 잡아도 됩니다! (화요일은 주로 휴무이니 그날은 피해서 연락드리면 좋아요) Previous image Next image 어플에서 글로리아 검색 후 하단의 신청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가 옵니다! 저는 페이백이나 혜택 부분을 받으려고 어플을 통해 신청했지만..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서..🥲 혹시 어플 혜택을 받으시려는 분들은 조건 꼭 확인하세요!! (조건: 최초 보증 인원 200명) 글로리아 웨딩홀 위치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683 광주 글로리아 웨딩홀은 지하철역(김대중컨벤션센터)과 버스 정류장(월암, 김대중컨벤션센터(마륵)역)이 인접해 있어 지하철과 버스로 접근성이 좋더라구요 글로리아웨딩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683 멀리서 오시는 하객분들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한 부분일 것 같아요! 글로리아 웨딩홀 주차 주차장의 경우 메인 주차장과 더불어 4주차장까지 있어 주차 부담감은 줄어들지 않을까 싶었어요! 표지판으로 안내되어 있고 당일 주차 요원도 배치되어 있어 주차 문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주말에 이 근처를 지나가면 주차로 인해 차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죠🥲 그래서 해당 부분에 대해 문의드리니 근처 건물 중 주차 가능한 곳들이 있어 주차 부분에 대해서 더더욱 안심이 되더라구요! 이 부분은 계약하실 때 자세히 여쭤보시고 청첩장에 자세히 기재해 주시면 하객분들께서 혼란이 없을 것 같아요 글로리아 웨딩홀 분위기 해당 예식장은 원래 '데일리웨딩컨벤션'이었는데 리모델링을 하면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해요! (25년 3월 리모델링 공사 후 오픈) 그래서 예전에는 대관료가 많이 저렴했다면 지금은 해가 바뀔수록 오르고 있다고 해요 1층 입구는 총 2군데 있고, 주차장 쪽에서 들어오는 쪽문과 로비로 들어오는 큰 입구가 있어요 로비 쪽 문에는 ATM 기기가 2대 비치되어 있어 하객분들 이용에 편리할 것 같아요 상담이 진행되는 곳은 로비로 들어오셔서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고, 저는 금요일 오전 11시에 상담 예약 진행했어요(조금 일찍 방문했었는데 전화드리니 일찍 진행해주시더라구요!) 글로리아 웨딩홀 라비아홀 라비아홀은 글로리아 홀 중에서 밝은 홀로 1층에 위치하고 있어 하객분들께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축의대도 바로 옆에 2곳이나 위치해 있고 맞은편에 웨딩 포토존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여기는 포토존 바로 옆에 신부 대기실이에요 Previous image Next image 신부 대기실은 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고, 밝은 느낌의 꽃들이 같이 있어 차분하지만 샤랄라한 분위기가 가득하더라구요 신부 입장 시 신부대기실에서 바로 나갈 수 있으며 신부님이 원하실 경우 큰 문으로도 입장 가능하다고 해요(다만 스냅 사진 촬영 시 1층이다 보니 하객분들이 왔다 갔다 하여 뒤 배경이 지저분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앞에서 바라본 느낌은 다른 홀들에 비해 너무 밝지도 너무 어둡지도 않아 좋았어요! 조명을 조절하여 취향에 맞게 더 어두운 분위기나 조금 더 밝은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고 해요(본식 전에 미리 와서 조명 부분은 조율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앞쪽에 위치한 화면의 경우 1~3층 모두 LED 패널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영상 송출 가능하다고 해요 실제로 걸어보니 단상이 많이 길지도 짧지도 않은 느낌이었고, 하객분들과 단차가 있다 보니 주인공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혼주석은 사진과 같은 의자로 양쪽에 위치해 있고 단상에서 바라본 하객분들 위치는 적당한 것 같아요! 뒤편에서 단상을 바라본 느낌도 너무 좋구요💛 무엇보다 너무 밋밋하지 않게 천장에 풀 장식이 있어 숲속에서 결혼식을 진행하는 느낌이라 더욱 동화 같은 느낌이 강하더라구요 정문으로 입장 시 계단 앞에 축의 봉투가 구비되어 있어 하객분들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것 같아요 계단 및 엘리베이터도 바로 옆에 위치하여 지하 1층 연회장도 쉽게 이용 가능하구요 글로리아 웨딩홀 연회장 저는 평일 점심에 방문하다 보니 연회장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어요 좌석은 총 1,500석이며 가운데 뷔페 공간을 주위로 양쪽으로 앉을 수 있었어요 보통 한 쪽만 오픈을 해놓고 상황에 따라 나머지 한 쪽도 오픈한다고 하더라구요 좌석 수가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 하객분들 식사하실 때 편하게 이용 가능할 것 같아요 혼주석은 하객분들과 따로 분리가 되어있어 본식 후 피곤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문으로 닫을 수 있는 공간) 음료의 경우 디스펜서가 따로 없고 병음료가 배치되어 있어 여쭤보니 위생적인 부분을 신경 써서 디스펜서는 따로 없다고 하셨어요!(이렇게 될 경우 음료가 병 당 가격인지 체크해야 해요!! 그래서 여쭤보니 이 부분은 서비스로 제공되는 부분이라고 하셨어요) 글로리아 홀패키지 글로리아 홀패키지 중 혼주 메이크업은 서비스로 진행되는데 웨딩홀 자체에 메이크업실이 따로 위치해있어요! 메이크업실 옆에 한복 대여하는 곳인 것 같은데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최종적으로 해당 웨딩홀을 선택한 이유는 1. 주차 편리(웨딩홀 주차장 외에도 주차 가능한 장소 제공) 2. 상대적으로 낮은 홀 대여비 3. 밝은 홀 이 3가지 이유가 가장 컸던 것 같아요✨ 제이아트도 홀 자체는 마음에 들었던 것 같은데 주차가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선택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 홀패키지의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업체들이 많아 고르는 재미도 있고 예랑이랑 의견 조율하기에도 편하더라구요! 광주는 워크인으로 스드메를 고르기 힘든 지역이라는 말이 있어 스드메 스트레스를 덜 받고 싶으시면 홀패키지도 추천드려요💛 저는 원하는 날짜에 이미 예약이 다 잡혀 4월로 미뤄졌지만 3층 비스타홀의 경우 인기가 가장 많은 홀이라 4월도 거의 예약이 되었다고 하셨어요! 혹 웨딩홀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최대한 일찍 상담받아보시는 것 추천드려요(비스타홀이 신부대기실이 제일 예뻐서 탐나더라구요❣️) 웨딩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달아주세요😆✨

홀 투어 리뷰

웨딩홀 찾아보기

나에게 맞는 홀 추천받기

문의·알림 센터

QR 찍고,
결혼준비 처음부터 끝까지 웨딩북 앱 하나로!

app-qr-code

평생 소장 가능한 청첩장을 무료로 만들어보세요

청첩장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