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ngx8

안녕하세요? 이번 8월말에 결혼 예정인 예신입니다~!! 이번에 웨딩홀 장소들을 알아보다가 접근성이 좋고 식사와 주차가 괜찮다는 CN웨딩홀을 알게되어서 상담 예약을 걸어놓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검색해서 알아보다가 평일에 방문하는게 상담받기 좋고 홀들을 구경할 수 있다는 내용들을 보아서 평일로 방문상담 예약을 잡고 갔어용(공식홈에서 7,8월 이벤트도 미리 확인하고 갔습니다) 저 같은 웨딩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사람도 검색이나 카페 등을 통해서 어렵지 않게 알아볼 수 있다니 요즘 정말 편리해졌어요오ㅠㅠ CN웨딩홀 계산점은 일단 접근성은 확실히 좋았는데요 저는 차로 갔는데 주차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특히 지하철로 계산역에서 2분 거리쯤에 위치해 있어서 차로 오시지 않고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들이 어렵지 않게 찾아올 수 있어서 위치가 마음에 들었어요 또 주차를 800대정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도 괜찮았어요~ (참고하실 점은 CN웨딩홀 계산점에서 상담은 미리 사전으로 하고 방문하셔야 한다고 해요~ 무작정 방문하면 상담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까 전화를 미리 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걸 권해드려요! 그리고 2027년 예식이 벌써 오픈되었는데요 알아보니 2027년 1월~2027년 6월까지 벌써 상반기 예약이 전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인천에서 인기가 많은 만큼 다른 예식장에 비해 오픈하는 날짜가 엄청 긴 것 같아요 다른 곳은 1년~1년 2개월 정도 전에 예약이 가능하지만 CN웨딩홀 계산점은 최대 1년 6개월 뒤의 예식까지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좋은 것 같아요 내년으로 예식을 생각하는 커플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ㅎㅎ CN웨딩홀 계산점의 위치와 주차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위치 : 인천 계양구 경명대로 1108 계산역 1번 출구에서 97m ◇ 주차 : 주차타워가 있어서 동시 주차 800여 대 가능합니다! 저는 애초에 두 곳 정도 더 알아보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 CN이 처음 방문이었지만 상담받고 맘에 들어서 당일 계약하고 왔습니다! 먼저 상담실로 안내받았는데요 사진은 없지만 어떤 음료를 마실건지 물어보셔요ㅎ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이러한 점이 더 이미지가 플러스가 되는 것 같아요~ 날짜는 8월말로 미리 생각해두고 간거라 시간들이 언제 있는지 확인했어요 상담 실장님이 8월말에 가능한 시간대들과 비용들을 자세히 말씀해주셔요 저 같은 경우 8월에 예식을 진행하는 거로 예상해서 견적을 받았는데요 확실히 8월이라는 비성수기 날짜와 비선호 시간대를 선택하니 예산이 부담이 안되게 나오더라고요 또 저는 웨딩홀에서 드레스나 헤어 메이크업도 함께 받을 생각이어서 함께 선택할 경우 더 유리한 조건으로 조정해주신 부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옵션 사항도 세부적으로 마련되어 있어요 전문주례나 부케(부토니아, 코사지 6개 포함이라는걸 확인했어요), 전문사회, 식전영상 제작, 혼주 헤어 메이크업 등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여기서 저는 제외할 건 제외하고 추가할 건 추가해서 견적을 받아보았어요 마찬가지로 식대도 기본 비용부터 8월 비수기 시즌에 어느 정도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도 문의해보았어요 아 그리고 또 메리트 있는 한가지는 무료 주차인데요 하객 주차의 경우는 2시간이 무료이고 혼주 차량은 10대까지 무료(웨딩카 포함)라서 이 부분도 괜찮았어요~ 이렇게 상담 실장님이 친절히 상담해주시고 먼저 웨딩홀 내부를 직접 다니면서 안내를 해주십니다 먼저 상담실에서 나오면 로비를 보면 한눈에 메이크업실과 드레스실이 보였어요 같은 공간에 마련되어서 예식날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을 때 동선 이동에 편할 것 같았어요! 이어서 3개의 홀도 안내해주시는데요 각각의 특징들을 보면서 안내해주십니다 가장 신상 홀은 2층은 밝은 홀 베르테홀이 있었고 나머지 홀은 4, 5층 어두운 홀이 있습니다 (CN웨딩홀 계산점은 홀마다 층이 달라서 각 결혼식에 방문한 하객분들이 섞일 일이 없어서 맞이하기가 편하고 복잡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2층은 예식 간격이 70분이라서 생각보다 여유가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계산점 방문하기 전에 미리 공식홈이나 검색을 통해서 홀들이 어떤지 확인하고 갔어요 근데 사진으로 보는 거랑은 차원이 다르다는 걸 느꼈어요 먼저 5층으로 가서 미엘르 홀을 보았는데요 직접 내부에 서 있으니까 기분이 약간 몽글몽글해지더라고요ㅎ 미엘르 홀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어두운 분위기의 홀입니다 근데 너무 어둡지도 않아서 좋았고 홀 자체 인테리어도 촌스럽지 않아서 좋았어요 또 공간이 좁지도 않아서 하객분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크기였어요 저기 샹들리에들 보이시나요? 샹들리에 덕분에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느꼈습니다!!! 좀더 멀리서 보게 되면 이런 모습입니다~ 늘어진 커텐도 우아하고 테이블은 깔끔한 블랙(?)계열이라서 더 단순하면서도 고급진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 같았어요~ 이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신부가 신부대기실에서 홀로 이어지는 구조로 되어있어요 신부 입장 시 사진의 계단을 통해 내려오는 건데요 계단을 통해 입장해도 되고 아니면 성격상 오글거리는 것이 취향이 아니라면 평범하게 문을 통해 입장할 수도 있어요ㅎㅎ (저는 문으로 입장하고 싶은데 예랑이는 계단으로 꼭 입장해야 한다고 하네요 허허) 미엘르 홀의 신부대기실은 위 사진과 같아요 깔끔한 정돈된 밝은 화이트 톤으로 되어있어서 예쁩니당 부잣집 따님방같은 느낌도 들었어요ㅎㅎ 좁지 않고 적당히 공간감이 있어서 답답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당~!! 이어서 가장 작은 크기의 홀도 보았는데요 4층 라비엔 홀입니다 여기는 5층 미엘르 홀을 먼저 보여주셔서 그런지 라비엔 홀은 그렇게 예뻐보이지 않더라고요ㅎ;; 그래서 빠르게 패스했어요.. 사진을 첨부하지 않았는데 공식홈이나 검색하시면 충분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당~ 다음으로 2층 밝은 홀을 보여주셨어요 CN의 유일한 밝은 홀이에요 2층 홀은 이번에 신상 홀인데요 명칭은 베르테 홀이고 밝은 분위기를 선호하는 신부님들이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이미 인터넷 상에서는 여기 베르테 홀이 너무 예쁘다고 칭찬이 자자하고 유명한 것 같아요) 4층과 5층 홀들을 보고 느낀건 확실히 2층 신상 홀이 공주놀이 하기에 더 적합한 공간이었어요!! 푸릇푸릇하고 알록달록한 꽃들이 장식되어 있어서 눈이 즐겁더라고요 그리고 저 조화 사이에 생화도 섞여있어서 더 보기좋았어요! 물에 담겨있는게 생화라고 하시더라고요 여기는 원래 야외 결혼식이 로망이신 분들이 야외에서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이 홀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 정도로 실내이지만 야외 정원과 같은 분위기로 잘 살려서 만드신게 보였어요ㅎ 특히 아래 사진의 신부대기실을 보세요 아주 꽃천지입니다ㅎㅎ 헙 보이시나요? 정말 사진에서도 봐도 예쁘지만 직접 가보면 느낌이 정말 달라요ㅠㅠ 결혼식 당일만큼은 특별한 공주가 될 수 있습니다ㅎ.ㅎ 또 공간은 어찌나 넓던지 하객분들이 많으신 분들은 정신없는 느낌이 전혀 없을 것 같았어요 웨딩홀 측에서 확실히 신경을 많이 쓴게 보였어요 저는 원래 밝은 홀을 선호하지 않지만 베르테 홀을 보고 순간 크게 고민했습니다.. 세련되고 압도적이고 아주 공주공주한 홀이었어요 예식날 당일만큼은 공주가 되어야겠다 싶으신 신부님들은 베르테 홀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당!! 결론적으로 저는 5층의 미엘르 홀로 계약했지만 지금도 베르테홀이 아른거리네요.. 그 정도로 화려하고 예쁜 공간이었습니다ㅠㅠ (베르테 홀의 신부대기실은 홀 바로 위층에 위치해 있고 한 층을 통으로 쓰는 구조에요 조화만 있는게 아니라 생화도 같이 있어서 분위기가 훨씬 좋고 생동감이 돌아요! 꽃들이 아주 풍성하게 되어 있어서 사진찍을 때도 잘 나올 것 같아요 대기실이 정말 넓고 커서 하객분들이 좁은 곳에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 모두 편하게 즐길 수 있을 만큼 넓었습니다 신부는 특히 드레스 입은 상태에서 화장실 이용하기 불편할텐데 이 베르테 홀은 신부 대기실 옆에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이 위치해 있어요 그래서 걱정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용!) 그리고 홀을 모두 구경하면 다음으로 연회장으로 안내받았는데요 연회장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고 해요 약 200여가지 음식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여기 음식 맛있다고 소문으로 알고 있어서 음식에 관해 큰 고민은 하지 않았어요~ 저는 아직 식사해보지 않았지만 예랑이도 하객으로 몇번 와서 먹어보았고 맛있었다고 얘기하더라고요 또 검색하면서 알아보았을 때 모두가 여기 웨딩홀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유명하다는 글이 많았습니다~ 실장님께 음식 채워지는 속도도 물어보았더니 바로 바로 채워진다고 하더라고요!! 회전율이 좋은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웨딩홀은 음식 채워지는 속도가 느리고 하니까 돈은 다 지불하는건데 그 모습이 보기 좋지 않았거든요 저는 웨딩홀 선택 시 아무래도 저도 결혼식을 여러 번 가본 입장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게 식사와 주차였어요 특히 하객들은 그날 음식이 맛있었는지 아닌지에 따라 만족도가 다르잖아요? 그래서 웨딩홀 선택 시 식사와 주차도 우선순위에 두었습니다! 사진에서는 자세히 안보이지만 식사 공간도 홀마다 룸처럼 구분해서 식사할 수 있어서 구분이 되면서 복잡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층의 하객들과 연회장을 공유해야 되긴 하지만 연회장이 엄청 크고 각 결혼식 팀 별로 방으로 안내해주신다고 하셨고 식 끝나고 신랑신부가 인사 다닐 때도 방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편하다고 하시니 이러한 디테일 한 부분까지 마련된 부분에서 플러스 요인이 되었습니당) 저는 계약을 진행했기 때문에 시식을 6인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조만간 시식 예약도 잡아서 식사하고 또 후기 남겨볼게요~!! 마지막으로 이 웨딩홀에는 진한복이라는 한복집이 있어요ㅎ 저는 따로 외부 업체로 알아보려다가 여기 웨딩홀의 진한복의 한복 디자인이 깔끔하고 비용이 부담이 되지 않아서 혼주 한복으로도 대여하려고 결정했어요~! 진한복 같은 경우는 바로 둘러볼 수는 없었고 따로 연락처를 받아놓았고 예약을 잡고 어머님들과 방문해서 피팅해보고 조율하면 됩니당당 또한 로비로 가서 헤어와 메이크업실 그리고 드레스실도 가서 간단히 보여주셔요 드레스실은 안쪽 위치는 확인이 어려웠고 바깥쪽만 볼 수 있었는데요 드레스들이 모두 반짝반짝하고 세상 화려했습니다 여쭈어보니 여기 있는 드레스들은 모두 추가금이 붙는 프리미엄 라인이라고 하시네요..ㅎㅎ 기본 드레스는 어떨지는 피팅 예약잡고 가봐야 알 것 같아용.. 저는 패키지로 할 경우 예랑이는 따로 맞춤으로 예복을 맞출거라서 패키지의 드레스와 포함된 턱시도를 안할건데요 턱시도를 안해도 포함된 가격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포함된 가격으로 기본 드레스가 너무 별로일까봐 좀 걱정되네요 그럼 합리적인 가격으로 하고자 하려고 홀패키지를 하는건데 드레스에 추가금이 많이 붙으면 메리트가 없잖아용ㅜ.. 아무튼 걱정됩니당.. 이렇게 다 둘러보고 나서 다시 상담실로 와서 이날 계약을 진행할지 아니면 더 고민해볼지 예랑이랑 얘기를 나누었어요 실장님이 센스있게 예랑이랑 편하게 얘기나누라고 자리를 비켜주시더라고요ㅎㅎ 저희가 생각한 예산에서 비용적인 측면이나 식사나 주차 홀 분위기 등등 전반적으로 괜찮아서 이날 계약을 진행했어요! 여기서 저는 웨딩홀 패키지로 하려고 했는데 헤어 및 메이크업 그리고 드레스까지 어떨지 알 수가 없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시연과 피팅을 받아보고 결정하려고 보류했어요~ 이 부분도 결정이 확정이 되면 다시 후기 남겨보도록 할게용~! 아직도 고민이 되시는 분들에게 제 글이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ㅎㅎ 아!! 그리고 아무래도 꼼꼼히 알려주시는 분도 있으시지만 기본적으로 방문하기 전에 많은 세부사항들을 알아보고 숙지하고 가는게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았어요~!!! 제가 물어보아야 알려주시는 것들도 있었기 때문에 아직 웨딩홀들을 방문하지 않으셨다면 여러 정보들을 듣고 자세히 찾아보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모든 신랑 신부님들이 합리적이고 행복한 결혼 준비가 되길 바랍니다!!! #웨딩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