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니 log

저 드디어 홀투어 시작했어요!!!! 아무것도 몰라서 막막했기에 진짜 손품 열심히 팔았어요..ㅠ 일단! 손품팔기전에 제가 세운 웨딩홀 투어 기준 1. 서울 중심지에서 위치 괜찮이야함(주차포함) 2. 밥 맛있어야함 3. 홀이 어두워야함 4. 식대 7만원 이하 홀 찾아볼때는 이 기준으로 찾아봤고 예랑이랑 본가 거리를 기준으로 봤을때 딱 중간이 종로(?)쯤이라 근처 웨딩홀로 투어 시작했어요! PJ호텔 예약 후 받은 안내문자!! 2층에 예약실이 있다고 해서 지하주차장에 차 대고 올라갔습니다! 호텔 로비에 예약실이 있어서 예약실 입구는 조금 정신없었어요ㅠ PJ호텔은 3개 역 중간쯤에 있는데 셔틀을 충무로역, 을지로4가역 2군데 운영하는점이 좋아보였어요! 호텔PJ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71 호텔피제이 위치적으로 너무 매리트 있어보였고 밥J 호텔이라고도 불린다길래 기대를 안고 상담 예약 했습니다. 다만 도착해보니 건물 주차장이 작아서 혼주 외 하객분들은 외부 주차장을 이용해야 된다네요ㅠㅜ 상담장소 저희는 지하에 주차하고 2층 예약실로 입성했어요! 미니미니한 물과 작은 과자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먹진 않았습니당ㅋㅋ 도착하고 상담카드 쓰니까 바로 할인 전 견적을 공유해주셨어요 할인 후 견적은 홀투어 끝나고 알려주시더라구요! 2F 커피라운지 PJ장점 중 하나는 하객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커피라운지 같아요 식이 끝난 시간에 방문했는데 많은 하객분들이 앉아서 대화 나누고 계시더라구요! 혼주 대기실과 메이크업 샵! 저희는 11시 예식 생각중인데 메이크업 샵이 입점해있어서 가족들이 오전에 조금은 여유로울 것 같았어요! 혼주 대기실이 따로 마련된 점도 좋은 것 같아요 프라이빗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엄빠도 덜 지칠 것 같음... 로비 + 축의대 저희는 뮤즈홀은 안봤고 4F 헤스티아 홀만 투어했어요 4층에 식장이 1개만 있어서 정신없을 것 같진 않더라구요 포토테이블은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느낌? 사실 전 포토테이블에 큰 기대가 없어서 별 생각 안들긴 해요.. 생화로 꾸며진 신부대기실! 벽 안쪽만 조화고 신부 양옆에 꽃은 다 생화장식이더라구요 대기실 내부에 화장실도 있어서 식 할때 편할 것 같았어요 그리고 기대하던 홀! 와 진짜 고급지고 어두운 홀의 정석같은 느낌 다만 버진로드는 좀 짧은 느낌이....ㅜ 층고가 좀 낮은 것 같다는 후기를 많이 봤는데 전 층고때문에 답답한 느낌은 별로 안들었어요ㅋㅋ 다만 헤스티아 홀은 엄청난 크기의 기둥이 문제... 버진로드 보고 엄청 신났었는데 기둥이 버진로드를 너무 가려서 당황스러웠어요ㅠ 다만 하객석 간격도 넓직하고 200석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어서 식장이 붐비는 느낌은 안들 것 같았어요!!! 그리고 동일한 층에 준비된 연회장! 하객분들이 정말 편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홀이랑 거리도 어느정도 있어서 음식냄새가 섞일 우려는 안되더라구요! 저희는 일요일에 홀투어 간거라서 음식은 볼수가 없었더요ㅜㅜ 그치만 음식 가지수도 많고 중식/일식/양식 등 구역도 잘 나뉘어있더라구요? 무엇보다 하객후기 볼때마다 밥 맛있어다길래 걱정 X 식 30분 전부터 이용 가능하기도 하고 연회장도 넓직해서 좋았습니다! 식사 마치고 나가시는 길목에 트윈타워 주차권 챙겨갈 수 있도록 준비해놨더라구요!! 전반적으로 홀은 만족스러웠지만 1. 주차타워가 외부에 있다는 점 2. 예식장 내부 큰 기둥 2가지가 너무 맘에 걸려서 최종 계약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친절하지도 불친절하지도 않은 공장형 상담(?)에 크게 계약하고 싶은 마음이 들진 않았어요ㅎㅎ.. 저의 27년 4월 PJ호텔 홀투어 후기가 예신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PJ호텔을 1등으로 생각하시면 꼭 마지막 상담으로 예약하셔요!! 당일계약 혜택도 있지만 현장계약 혜택도 있는 홀이거든요!! 자세한 견적은 비밀댓글 남겨주시면 공유드릴게요 저는 홀투어 예약 ‘웨딩북’ 어플 사용해서 했는데 인기홀도 전화예약 없이 예약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무엇보다 할인 전 견적 러프하게 받아볼 수 있는게 최대 장점으로 느껴졌달까요?! 홀 투어 계획중이신 예신님들도 편하게 홀투어 예약하시길 바랍니당🥰 💛 초대코드: PW5S7C 💛 초대코드 입력하시고 가입하시면 포인트 적립도 됩니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