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상세

숨잉

26.04.30
웨딩홀
CN천년부페웨딩홀 계산점_인천

계약 후기 적어봅니다 요즘 카페, sns 너무 잘되어있어요 없었으면 결혼 못할뻔 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실제 계약 후기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적어보고 있어요ㅎㅎ 후기가 많을 수록 느낌이 달라서 좋지 않나욥? 웨딩북 어플로 웨딩홀 여러군데 리뷰, 사진을 보고 어플 문의로 편하게 견적, 예약가능 날짜 확인 후 3군데 정도 추려서 그 중 1번으로 계산 CN에 방문했어요. 그냥 사실 홀 구경하러 요즘 하는 암행투어? 비스무리 하게 갔어요. 결론적으로 그냥 슥 훔쳐보고 식 하는건 다 보지도 못하긴 했지만욥 1층에 예약실이 있고 상담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앉아계셔서 예약없이 그냥 들어갔습니다,,, 상담 예약부터 필요하단건 진짜 몰랐거든요,,,ㅎㅎㅎ 명함받고 빠꾸 당한 뒤 어플로 상담날짜 조율 하면서 날짜 정하는 것도 오래 걸리고,, 2주 정도 기다린것 같아요. 전화로 문의 하시면 더 빠른 조정이 될 듯 합니다! 그래도 가능한 날짜 2주전에 미리 문의하긴 해야합니다~~~~ 일정이 안되어서 저 혼자 가게 되었어요. 제법 긴장이 되더라구요??? 혼자 가서 당일 계약 이런거 생각 안하고 갔는데 여기 1순위면 무조건 젤 마지막으로 가세요~ 너무 예쁘니까요!!!! 결혼식에 로망은 딱히 없고 민망, 부끄럽다,,,,라는 생각만 했던 사람이에오 저는 그래도 [ CN계산 !!! ] 우선 제가 생각한 장점은 위치, 식사, 주차!! 로 너무 유명하니까 저도 이정도만 알고 있었어요. 더 자세히 알고 있을 제가 아니거덩요 이제 같이 찾아볼게요 2층 베르테홀 첫인상: 우앙,,, 너무 밝다.... 진짜...밝다,, 나 눈뜨고 걸을 수 있을까? 근데 진짜 진짜 진짜 예쁜데 전 개인적으로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어플로 홀 구경하다 생긴 로망이 약간 그... 그리너리? 몬가 자연,,? 자연광,,? 이런게 예뻐보일 것 같다 생각해서 밝은 홀 찾아보았어요,,, 현실적으로 평소에 눈이 건조해서 빛을 보면 눈물도 주룩주룩 나고,, 눈을 뜰 수 없고 그전에 부끄러워서 버진로드 못걸을 것 같았어요 이러한 이유로 포기~ 다음으로 4층(라비엔홀) ---> 저 여기 계약 했씀다. 첫인상 : 여기는 약간 어두운 홀의 정석? 이래서 다들 어두운 홀에서 하는건가?? 역시~~ 나도 어두운 홀 이다! 그래서 여기 사진뿐이에요 ^*^ 투어를 여기만 했으니까~ 순서대로 신부대기실 -> 포토부스 -> 홀 사진 -> 나오는길에 1층 로비 입니다 신부입장은 신부대기실에서 -> 홀 or 정문 -> 홀 선택 가능 하다 해요 처음에는 대기실에서 홀,,? 에에에엥 무난하게 정문에서 홀 가야하나 생각하면서 들었는데 투어 갔을 때 리허설 하시는 분들 계셨는데 대기실 ->홀로 선택할 것같았어요. 역시 직접보는거랑 진짜 달라!!!! 설명 해주시면서 담백하게 많이 생각하는 걱정? 단점이라 생각들 수 있는 부분도 먼저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정문 입장을 하면 하객들이 많이 지나다닐 수 도 있다 그래도 깔끔하게 정문에서 보이는 벽쪽에 꽃장식도 해두었다고 말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신부 입장 뒤쪽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CN계산 홈페이지 홀 투어하면서 신랑, 신부 입장, 행진 시 실제 조명까지 틀어 시연해주셔서 더 실감나는 현장 확인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27년도 부터는 생화 비율을 더 높인다고 하네요. 지금은 조화구성인데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으나 (제 눈엔 조화티가 하나도? 거의 안난다고 생각했어요) 생화 비율이 높아지면 꽃향도 확 달라지니 어떨지 궁금은 하더라구요. 5층: 미엘르홀+ 계단에서 내려오는 신부입장, 층고 높 여기도 어두운 홀! 근데 4층과 다른건 4층은 전체적으로 다 블랙+ 어두움이면 5층은 브라운톤으로 꾸며져있어서 4층보단 조금 더 밝은 분위기라고 하더라고요. 또 층고도 높고, 위쪽계단에서 신부입장 or 정문 입장이라고 해요! [최종] 혼자 보고 사실 이미 약간 찜뽕 했는데 바로 결정하는게 부담스러워 상담하며 양해를 구해 다시 한번 더 오겠다 말씀드리 고 당일 계약은 못했습니다. ++ 추가로 시간 맞춰서 예약실 연락하여 자유투어 문의를 해서 홀만 둘러보고 마지막 계약 결정 하려고 방문 했습니다! 그 사이에 다른 웨딩홀을 같이 본 상태였고 저는 CN계산으로 설득시킬 작정으로 데리고 온거에요 ㅎㅎ 같이 방문했는데 마침 처음 저에게 상담진행해주신 매니저분이 계셔서 또 너무 친절하시게 다시 안내 해주신다하셔서 빠르게 둘러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계약 진행했습니다. [연회장] 뷔페는 200여가지 종류로 구성되어있고 각각 룸형식으로 좌석이 배치되어있어요. (150좌석에서 300좌석) 보증인원에 따라 룸을 따로 배정해주신다 합니다. 다른 웨딩홀 가면 항상 다른 시간대 하객들과 분주한 식사를 많이 했는데 같은 신랑 신부의 하객으로 이루어지면 부산스럽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식사도 main 구역이 따로 있고 주로 인기 있는 식사를 서브 구역에 중복으로 더 놔주신다고 하니 밥이 부족할 일은 없을 것같아요 진짜 깔끔 그 자체의 연회장입니다 지하 1층에 있있는 연회장이에요. 엘레베이터가 지하까지 가는게 3개, 1층까지 가는게 1개 있슴다!! ** 식사 시간은 예식 30분 전부터 총 2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저희는 인기 시간대인 12-1시 식은 아니라 붐비지 않을 것 같아요. [상담 시작] 27년 상반기 생각하고 상담을 받았고 혹시나 26년 하반기도 적당한 날짜가 있다면 고려해 볼 생각이었습니다. 1. 원하는 날짜, 보증인원, 원하는 홀 등 check list 작성 2. 홀투어 시작 저는 전반적으로 홀을 한번 둘러봤었던 터라 상담 하며 저의 추구미, 원하는 결혼식 날짜 등 을 잘 파악해주셔서 여러 가지 가능한 방안을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3. 홀투어 끝나고 다시 상담실로 와서 견적 재확인! --> 젤 중요하죠.. 여러 혜택을 주시려고 노력하는 느낌이였어요.. 다른 곳도 그럴 수도 있지만 안되는걸 되게 해주시는 건 아니지만 아주 절대 안됩니다. 는 아닌듯 해서 가격이 걱정되면 좀 더 맞춰볼 수 있는지 물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부대시설 ** 2, 3층에 혼주, 신랑, 신부들을 위해서 VIP룸을 배정해줘요 환복하거나 짐둘때 힘들진 않을 것 같아요. 도어락 + 캐비넷 락 되어있습니다. ** 1층 넓은 로비에 카페가 있어요. 일찍오거나 대기하면서 카페 앉아계셔도 좋을 것같았고 홀 건너편에 스타벅스도 있어요 ** 패키지가 잘되어있어요(스드메) 전 스튜디오는 하고 싶지 않았고 드메만 적당하게 하려고 패키지 생각중입니다!!! 좋은 거 하면 여기도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추가 되긴하는데 사실 드레스 입고 이동하기도 불편하고 해서 바로 일층에서 선택가능한 이만한 이득이 있나 싶어요~ 슈즈& 악세사리, 셔츠&타이 다다 포함입니당 ** 홀 3층에 한복샵도 있어요. 개별 문의긴 한데 인스타보니까 괜찮더라구요. 혼주한복도 여기서 계획중입니다 ★ IC 근처로 타지역, 지방 하객들도 오기 좋을 듯 합니다 ★ 주차 800대, 주차타워 있음. (사실 주차타워는 싫어하는 사람도 꽤 있을 것 같긴한데 2,4,5 층 웨딩홀 보증인원이 다합쳐도 800명이 안되서 넉넉할 듯 하다고 생각합니다) ★ ATM 기 홀 건물 안에 있음 이상 CN 계산 계약 후기 입니다. #웨딩북 #다이렉트웨딩 #계산cn웨딩홀 #라비엔홀 #어두운홀

홀 투어 리뷰

웨딩홀 찾아보기

나에게 맞는 홀 추천받기

문의·알림 센터

QR 찍고,
결혼준비 처음부터 끝까지 웨딩북 앱 하나로!

app-qr-code

평생 소장 가능한 청첩장을 무료로 만들어보세요

청첩장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