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상세

딤플무드dimplemood

26.05.12
웨딩홀
셀럽앤어셈_강남

후,, 결혼 준비를 정말 시작했습니다. 정확히는 26년 3월 초부터... (얼마 안 됐죵) 웨딩플래너 만들기 우선 아래와 같이 심플한 플래너를 만들었고요 ▼ 심플하쥬? 호옥시나 필요하신다면 템플릿 만들어서 추후 블로그에 공유할게용 댓글에 알려주셔라~~🎀 저는 제가 원하는 홀 스타일이 조금 확고해서 관련 웨딩홀을 리스트업을 먼저 했어요! ※ 웨딩* / 다이*트 / 아*웨딩 등등 잘 정리된 플랫폼이 많아서 취향껏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홀 정보는 위에서 확인하고, SNS를 통해 실제 후기 등 여기저기 알아봤어요. 보시면 느끼셨겠지만, #밝은예식장 #높은층고 #하우스웨딩 을 선호한답니다 ㅎㅎ 🌷 🌷 🌷 🌷 🌷 그리고 예랑이랑 같이 의논해서 예산도 언뜻 잡고 예식장의 중요도 1, 2, 3순위를 정해서 위의 리스트에서 더 추렸어요! 🚨문제발생 🚨 원한다고 방문이 그렇게 쉬운 게 아니었어요... 물론 저는 딱 1년 전에 준비하면 될 것 같았던 조금의 여유를 부린 것도 있고요. 그다음 주 토요일에 바로 가능했던 곳은 아래 2곳이었어요! : 셀럽앤어셈 (강남구) & 크레스트72 (중구) 사진은 온라인에 찾으면 많아서 찍을 생각을 안했.. (죄송합니다) 셀럽앤어셈 디아이올라홀 방문 후기 첫 상담이라 떨리기도 했고, 직접 보고 느꼈던 바로는 셀럽앤어셈 상담은 정말 상세하고 친절하고 모든 동선까지 훑어주셨어요. *출처: 셀럽앤어셈 공식 인스타그램 굉장히 화사했고, 일단 설명이 너무 친절해서 감동받았어요. 직계가족 대기실도 굉장히 깔끔하고요! (처음 작성해 본 고객카드에 신랑 - 신부를 반대로 적기도 했구요~ ^_^;;) 내가 생각한 셀럽앤어셈 장점 꽃 향기가 장난 아니에요 = 가든 느낌 가득! 신부 입장 단독으로 먼저 하고 버진로드에서 아버지를 만나는 루트예요 = 독특한 입장! 낮에 결혼한다면 버진로드 천장에서 돔 창문이 한쪽 열려요 = 자연광! 뷔페 피로연장도 그렇고, 로비에 현금예단/방문록 작성하는 테이블이 다음 예식과 동선이 겹치지 않게 2개씩 있었어요 짧지만, 건물 1층에 엄청 큰 현수막 걸어주셔요 내가 생각한 셀럽앤어셈 단점 건설회관이다 보니 가끔 시위 배너가 붙는다고는 해요 -> 엘리베이터 쪽 층고가 버진로드만 돔 형식으로 높고 그 외는 (제 기준) 낮다고 느꼈어요 제가 생각한 것보다 덜 밝았어요!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분들이 꽤 많을 예정이라 버스 대절이 있는데 주차가 어려워 추후 시간 맞추는 등에서 고민이 조금 됐어요! 금액도 잘 말씀해 주시고 저희가 생각한 예산에 들어왔지만, 계약을 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미 아실 수도 있겠지만, 모든 예식장은 방문하고 당일 계약하면 더 할인해 줍니당~!) 크레스트72 글라스홀 방문 후기 크레스트72는 웨딩홀은 들어가는 문 열자마자 꽃향기부터 시작해서 높은 층고와 자 연광이 저를 바로 설레게 했습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출처: 크레스트72 공식 홈페이지, 쉐어잇 설명해 주셨던 이사님이 친절한 건 마찬가지였지만 셀럽앤어셈을 듣고 와서 그런 것일까, 설명이 조오금~ 덜 상세하게 느껴졌어요 ㅎㅎㅎ 그래서 추후 문의사항 정리해서 연락드려 더 문의드렸답니다. 😅 저희가 상담을 오후에 받게 되어서 저녁 타임 결혼식 준비 과정을 보게 되었고 마침 거의 준비 완료 상태일 때 한번 더 볼 수 있어서 사진 한 컷 남겼슴다! ㅎ 준비가 아직 한창이었는데도 홀이 정말 예뻤어요..! 오른쪽 뒷편 폭포는 마침 당일부터 틀었다고 이사님이 엄청 자랑하시길래 저희 결혼식이 내년 이맘때인데 폭포 흐를 수 있게 꼭 녹여달라고 했어요 ㅎㅎㅎ 내가 생각한 크레스트72 장점 넉넉하고도 남는 주차장 + 대절버스까지 수용 가능 밝은 홀과 화려함에 눈이 반짝반짝해집니다 = 자연광! 높은 층고! 단독 3-4시간 사용가능해서 다음 예식과 겹칠 걱정 안 해도 됩니다 (하루에 예식 2개) 홀 오른쪽 배경에(건물 뒤쪽) 폭포가 흐릅니다 -> 물론 날이 따뜻해진 다음에요! 저는 3월 14일에 갔는데 그날부터 폭포를 운영했다고 해요~ 신부가 대기실에 안 있고 본식장의 포토월에 있어도 되는 독특한 선택지가 있어요! 예식장 데코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요! 식 끝난 후 하객들에게 꽃 랩핑 해줍니다! 1부, 2부로 진행되고 글라스홀에서 내내 진행돼요! = 자리이동 필요 없음 (단점이 될 수도) 화장실이 예식장 내부에 있는데 혹여 그 근처에 있는 자리는 냄새가 안 나는지 현장에서 확인했어요. -> 조금 어수선할 수는 있다고 생각했어요! 내가 생각한 크레스트72 단점 입구에도 그렇고 예식장 건물 바로 옆 한국자유총연맹 글씨와 건물이 매우 크게 있긴 합니다 신부대기실이 다른 건물에 있어요 - 여기서 직계가족분들도 대기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조금 좁게 느꼈습니다! 성수기에는 무조건 양식 코스... 처음 금액을 듣고 어휴 소리가 나오긴 했지만, 인원이 많을 예정이기도 했고 예쁜 홀을 예약했는데 20분 보고 뷔페에 밥 먹으러 가는 것보다 예쁜 홀에서 오래오래 앉아있게 해 드리는 것도 하객분들께 좋은 것 같았고, 예산을 고려해서 어디에 힘을 주고 어디에 힘을 뺄까 고민 끝에 계약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다른 부분에서 금액을 줄이는 방향으로 했어요! 아직 준비할 게 많지만, 첫 시작을 잘 끊은 느낌이라 마음이 놓인 답니다! :) 다른 예신/예랑이 분들도 꼭 원하시는 웨딩홀,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잡으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닷!

홀 투어 리뷰

웨딩홀 찾아보기

나에게 맞는 홀 추천받기

문의·알림 센터

QR 찍고,
결혼준비 처음부터 끝까지 웨딩북 앱 하나로!

app-qr-code

평생 소장 가능한 청첩장을 무료로 만들어보세요

청첩장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