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바리

가심비까지 잡은 마포구 케이터틀 라페네홀 후기 가성비있는 결혼식장 알아보다가, 가심비까지 잡은 웨딩홀을 찾았다. 그곳은 바로바로바로 마포에 위치한 케이터틀이다. 케이터틀 서울특별시 마포구 백범로 23 케이터틀 웨딩홀을 알아보는데 비용이 이렇게.. 많이 드는지 몰랐다. 이런데 나는 크게 욕심도 없고 로망이 없어서 그냥 싼 데 해야지 하는 생각으로 가격 싼 곳 위주로 알아보았다. 모르는게 약이구나라는 말을 이럴때 하는 걸까.. ㅋㅋㅋㅋ이쁜게 보이고 더더더 좋은데가 계속 보인다. 하지만 가성비있게 결혼하자는게 핵심이라 일단 가장 가격이 착한 곳부터 갔지만, 가격은 너무나 놀랄만큼 저렴했다. 하지만 호불호 중에 불호가 너무 강하다. 나 자신과 약간의 싸움아닌 싸움을 하게됬다. 머리로는 여기서 해야한다는걸 아는데, 마음이 안된다는 것을. 그래서 거기는 도저히 안될 것 같다 포기할거다... 내려놓고 마음에 드는 웨딩홀을 오늘 방문하게되었다. 웬걸... 너무 마음에 들었다... 가격대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았다. 그래서 당일 계약까지 하고 다이렉트 통해서 알아본 만큼 후기까지 작성하고 왔다. 혹시나~~~ 나처럼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으니 후기를 여기에도 옮겨놓는다. 안녕하세요 :) 27년 4월 예식 예정인 예신입니다 :) 여러 웨딩홀 투어 후 최종적으로 케이터틀 라페네홀 계약하고 온 후기 남겨봐요! 사실 저는 처음부터 조건이 조금 확실했어요. ✔ 가성비 있는 결혼식 ✔ 밝고 화사한 홀 ✔ 지방 하객들도 오기 편한 교통 ✔ 주차, 연회장, 동선까지 전체적으로 편한 곳 이 기준으로 정말 많이 비교해봤는데, 결과적으로 마포구 신촌역 인근에 위치한 케이터틀이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 첫째. 가격 + 전체적인 밸런스가 정말 좋았어요! 처음에는 강남권 웨딩홀도 알아봤는데 가격대가 너무 부담되더라구요, 그래서 강동, 영등포, 마포까지 범위를 넓혀서 소규모 웨딩홀 위주로 정말 많이 비교했어요. 베***, 규**, 아***** 같은 가성비 웨딩홀도 직접 상담 받아봤는데 한 군데씩은 꼭 아쉬운 부분이 있었어요. * 동선이 조금 복잡하거나 * 연회장 규모가 아쉽거나 * 주차가 불편하거나 * 홀이 예쁜 대신 교통이 애매하거나… 근데 케이터틀은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으면서 동선, 주차, 연회장 규모까지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저는 지방 하객분들이 많아서 교통과 주차를 정말 중요하게 봤는데, 2호선 역이랑 가까워서 하객분들이 찾아오기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접근성도 좋았어요! 건물 내 총 300대 정도 주차 가능하다고 설명해주셨고, 기본 100분 무료 지원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혹시라도 주차가 부족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근처 서강대 주차장도 이용 가능하다고 안내해주셔서 좋았어요. 하객 수가 엄청 많은 편은 아니지만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주차 걱정을 정말 많이 했거든요. 근데 이런 부분까지 설명 들으니까 걱정을 많이 덜 수 있어서 더 안심됐어요 :) 그래서 “하나쯤은 포기해야지” 싶었던 부분들이 크게 아쉽지 않았고, 현장에서 바로 계약까지 하게 된 것 같아요! 둘째. 라페네홀 분위기가 실제로 더 예뻤어요! 저는 어두운 호텔식 홀보다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원했어요. 약간 정원예식 느낌, 야외웨딩 느낌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라페네홀 진짜 좋아하실 것 같아요. 사진으로 봤을 때도 예뻤는데 실제로 보니까 훨씬 더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어요. (사진으론 담을 수가 없는 분위기입니당!!!!!ㅠ_ㅠ) 꽃장식, 조명, 버진로드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너무 예쁘게 잘 꾸며져 있었고 밝아서 보는 내내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의 홀이었어요! 그리고 저희는 키가 좀 있는 편이라라 층고도 높았으면 했는데, 직접 버진로드에 서보게도 해주시고 사진도 편하게 찍어보라고 하셔서 실제 느낌을 충분히 볼 수 있었어요! 걱정했던 것처럼 층고가 낮게 느껴지지 않았고, 오히려 천장 마감이나 조명 덕분에 더 시원하고 사진도 예쁘게 나올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 신부대기실도 진짜 너무 예뻐서 반하고 왔어요! 컨벤션홀은 진짜 신부대기실 보고 입이 쫙 벌어질 정도였는데, 라페네홀 역시 신경을 많이쓴 느낌이 들었구요, 앞에 포토 테이블도 다른 곳은 촌스럽거나 약간 아쉬운 느낌이었는데 너무 고급져보여서 좋았습니당. ^.^ 셋째. 안신영 이사님 상담이 정말 좋았어요! 상담 분위기 자체가 정말 편했어요. 부담스럽게 계약 유도하는 느낌이 아니라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라페네홀뿐 아니라 컨벤션홀, 연회장까지 직접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시고 궁금한 것도 부담 없이 계속 질문할 수 있었어요! 특히 저희 둘 다 극 I 성향이라 처음엔 긴장도 많이 했는데, 분위기를 너무 편하게 만들어주셔서 오히려 궁금했던 부분들을 더 많이 물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엄마같은 이사님이랄까..ㅎㅎㅎㅎ) 무엇보다 “무조건 계약하게 해야지” 느낌이 아니라 예식 스타일이나 하객 분위기에 맞춰 같이 고민해주시고 견적까지 잘 받을 수 있게 해주셨어요.♥♥♥♥♥ 그래서 더 만족스럽게 현장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처럼 ✔ 가성비 웨딩홀 찾는 분 ✔ 밝고 화사한 홀 좋아하시는 분 ✔ 소규모 예식 고민 중인 분 ✔ 교통·주차·동선까지 중요하게 보는 분들이라면 케이터틀 라페네홀 꼭 한 번 투어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 모두 가성비부터 가심비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웨딩홀에 행복한 결혼 준비하길 바라겠습니다♥ 조금 더 가심비 있는 견적으로 안내받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 주시면 같이 정보 공유해드릴게요 ! 가성비 버리지말고, 가심비 모두 만족스러운 웨딩홀잡고 결혼하시길 바란다. -끝-


